일본 주식, 현재 외국인이 매수하고 있는 종목과 이유는?

소개

일본 주식은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명목가가 낮아 매수 중심의 시장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외국인들이 현재 매수하고 있는 일본 주식 종목과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본 주식, 현재 외국인이 매수하고 있는 종목과 이유는?
-해투탐정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상세설명

1. 외국인이 일본 주식에 매수하는 이유

일본 주식은 전 세계 주식 중 비교적 낮은 가격의 주식이 많아 외국인 자금이 주로 몰리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주식은 금리가 낮고, 수익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보통 외국인이 매수하는 종목으로는 일본 미디어, 전자, 은행, 기술 등이 있습니다. 이는 이러한 종목들이 자본의 안정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일본 기업들이 자금이 필요할 때 주식을 발행함으로써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외국인들이 일본 주식에 매수하고 있습니다.

 

2. 일본 경제가 안정함으로써 일본 주식 매수가 증가

일본 주식 매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는 최근 일본 경제가 안정해지면서 외국인들이 일본 주식을 매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최근 동아시아권 중 가장 안정적인 경제가라 할 수 있으며, 미국의 인플레이션 제한, 중국과의 무역 전쟁 등의 외부 정책 역시 일본의 안정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주식 시장은 기업 자금 조달 방식이 상대적으로 다양하기 때문에 외국인 매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덕분에 일본 주식 매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3. 일본 법인 세 감면 및 주식 매수 혜택

일본의 법인 세 감면 및 주식 매수 혜택은 외국인이 일본 주식을 매수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중요한 혜택입니다. 일본은 이러한 혜택을 통해 외국인 투자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먼저, 법인 세 감면은 외국인이 일본 비영리 법인에 대해 발행한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감면 대상 주식에 대해 발행한 주식들에 대해, 일본 법인 소득세가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영업의 일부분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므로 일본 법인에 대한 법인 소득세 대가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세금이 일반적으로 감면됩니다.

또한, 주식 매수 혜택은 외국인이 일본의 법인에 주식을 매수할 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이 혜택은 법인 소득세 적용 대상 주식의 발행된 주식에 대해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이 혜택을 이용하면 외국인이 일본 주식을 매수하고 있는 것이 이해가 됩니다.

따라서, 외국인이 일본 주식을 매수하는 것은 일본 법인 세 감면 및 주식 매수 혜택 때문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일본 법인 소득세가 적용되는 비영리 법인의 발행된 주식이 필요합니다.

 

4. 일본 주식 매수하는 종목

일본 주식에 매수하고 있는 종목은 크게 항공업계, 의료산업, 전기전자 산업, 소프트웨어 산업, 금융 산업 등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있습니다. 의료산업은 보건의료 시장이 늘어나는 추세로 매수가 증가하고 있고, 항공업계는 국내 외 여행객 증가로 인해 일본 주식 매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전자 산업에서는 미래 디지털 혁명 추세로 매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산업은 AI 및 로봇 기술에 대한 투자가 많아 매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융 산업은 여행업계, 호텔업, 렌트카 기업 등 주식 시장이 발전하고 있어 매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5. 일본 주식 매수에 대한 고려 사항

일본 주식 매수에 대한 고려 사항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일본의 경제 성장률이 높고, 고용 및 인구가 늘고 있기 때문에 일본의 증권 시장에서 장기적인 발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일본의 외국환 정책이 상대적으로 느슨하고 외국인 여행객 수가 상승하고 있어 소비자 활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의 주식 시장에 관한 법률과 제도가 완벽하고 발전하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외국인 투자자가 투자하기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외국인 매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 주식 매수에 대해 고려할 때에는 이러한 점들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일본 주식, 현재 외국인이 매수하고 있는 종목과 이유는?
2-해투탐정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종합

일본 주식 시장에서는 최근 외국인의 매수폭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본 경제의 긍정적인 개막과 그로인해 일본 주가의 상승이 이어지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외국인 주문은 일본 주식의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를 얻고자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매수하고 있는 종목은 소프트뱅크 주식, 일본 유틸리티 주식 및 금융 서비스 주식 등입니다. 이 모든 주식들은 일본 경제 성장과 관련이 되고 다양한 기업의 이익 증가로 인해 종목 가치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매수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외국인이 매수하고 있는 주식들은 일본 국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상승하는 기반과 관련이 있습니다.